이준호 씨는 남성그룹 2PM의 멤버인데요. 가창력과 댄스실력은 물론 최근에는 연기력까지 인정을 받고 있는 가수 겸 배우입니다. 지금부터 이준호 씨의 프로필 나이, 키, 드라마, 가족관계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준호 프로필
- 나이 : 1990년 1월 25일 33세
- 고향 : 서울
- 키 : 178cm
- 몸무게 : 69kg
- 혈액형 : A형
- 가족관계 : 부모님, 누나, 반려묘(꼬맹이, 쟈니, 월이, 람보, 가을이, 쿠키, 복이)
- 학력 : 호수초등학교 > 백석중학교 > 세원고등학교 > 호원대학교 예술대학 공연미디어학부 연기전공 >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영화예술학 석사
- 종교 : 개신교
- 병역 : 사회복무요원 소집 해제
- 소속사 : JYP엔터테인먼트
- 소속 그룹 : 2PM
- 포지션 : 리드보컬, 메인댄서
- 데뷔 : 2008년 9월 4일 2PM 싱글 1집 Hottest Time Of The Day
이준호 씨는 그룹 내에서 안정적인 보컬 실력과 프로댄서의 춤 실력을 갖춘 멤버인데요. 데뷔 초기엔 2PM을 슈퍼스타 서바이벌 우승자가 속해 있는 그룹이라는 인식이 많았고 팬덤 내에서 실력과 노력의 아이콘으로 오래된 코어팬이 많습니다.
솔로 앨범을 전곡 자작곡으로 채워서 발매하는 등 싱어송라이터로서 자작곡 실력도 갖추고 있고, 본인의 앨범 컨셉이나 뮤직비디오, 그리고 솔로 콘서트 컨셉과 무대 디자인, 조명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아이디어를 내고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준호 씨는 프로듀서로서의 재능도 가지고 있는데 항상 노력하는 모습과 진지한 성격의 소유자로 그에 대한 팬들의 애정도와 충성도는 매우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이준호 씨는 2013년 감시자들이라는 영화로 배우활동을 시작했는데 첫 연기임에도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았고, 영화도 700만의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감시자들의 준호를 눈여겨본 전도연 씨가 협녀, 칼의 기억이라는 영화의 무사 율 역에 준호를 추천하기도 했으며 이후 첫 주연 영화 스물도 흥행에 성공하며 연기자로서의 입지를 다졌습니다.
그가 TV 드라마에서 두각을 드러낸 것은 드라마 '김과장'에서였는데 극중 먹보 소시오패스라는 별명을 가진 악역 캐릭터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첫 주연작 JTBC '그냥 사랑하는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SBS '기름진 멜로', tvN '자백' 등의 드라마에서 주연으로 열연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군입대 후 6년전에 찍은 우리집 직캠이 역주행을 해 큰 인기를 얻었는데 우리집 준호 열풍으로 이준호는 군백기에 떡상하는 최초의 아이돌이 되었습니다.
이준호 씨는 제대 후 첫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정조 역할을 맡아 대성공을 거두었는데 옷소매 붉은 끝동은 17.4%의 시청률을 기록하였고 주인공 정조 이산 역을 맡은 준호는 뛰어난 연기력과 매력으로 역대 가장 섹시한 왕이라는 찬사를 받기도 했습니다.
그는 옷소매 붉은 끝동으로 MBC 연기대상에서 남자 최우수상, 한국PD대상에서 탤런트상,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남자 최우수상을 받으며 연기력을 인정받았고 이세영 씨와 함께 최우수상, 베스트커플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준호 씨의 소속사는 JYP엔터테인먼트로 소속 연예인으로는 DAY6, 2PM, TWICE, Strat Kids, ITZY, Xiniary Heroes, NMIXX, 신예은, 김동희가 있습니다.
▶▶ 지금 많이 보고있는 콘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