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호 씨는 조각 같은 외모로 오랫동안 많은 팬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는 배우인데요. 최근 드라마로 안방극장을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오지호 씨의 프로필, 나이, 가족관계, 키, 학력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지호 프로필
- 나이 : 만 47세 1976년 5월 12일
- 고향 : 전라남도
- 키 : 185cm
- 혈액형 : A형
- 가족관계 : 부모님, 누나, 남동생, 배우자, 1남1녀
- 학력 : 대성고등학교, 안양과학대학교 공업경영학과
- 종교 : 불교
- 병역 : 대한민국 육군 수도방위사령부 병장 만기전역
- 경력 : 경일대학교 K-예술학부 특임 교수
- 데뷔 : 1998년 영화 '까', 1999년 광고 모델
- 소속사 : 이엘파크
오지호 씨는 대통령경호실 제338경비대대 출신인데요. 진짜 사나이 300회 출연 당시 본인 증언과 복무 시절 사진 인증도 있다고 합니다.
그는 드라마 '두번째 프러포즈'에서 캐릭터를 잘 소화해 내어 연말 시상식에서 남자 조연상을 수상하며 연기자로서 어느 정도 인정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후로 드라마에 자주 출연하며 코믹한 역할을 상당히 많이 맡게 되었습니다.
오지호 씨는 주인공과의 코믹 호흡이 좋은 편으로 환상의 커플, 내조의 여왕, 직장의 신, 왜그래 풍상씨 등 히트한 드라마 상당수가 그런 작품이 많습니다. 코믹한 이미지로 굳어지는 듯 싶었으나 추노의 송태하 역으로 연기 변신과 근육질 몸매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오지호 씨는 연기자 활동 외에 KBS 예능 천하무적 야구단에 출연하여 팀의 투수 겸 4번 타자로 활약했습니다. 유연성이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사회인 야구단에서 활동하면서 쌓은 실력을 바탕으로 절친 김성수와 함께 천하무적 야구단의 주전으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오지호 씨는 허벅지 힘이 굉장한 걸로 유명한데요. 과거 천하무적 야구단에서도 허벅지 씨름으로 연예인 선수단을 제패했다고 합니다. 연예인들을 제외하고서도 북한 축구선수 정대세나 코리아 특급이라 불리는 야구선수 박찬호를 상대로 허벅지 씨름을 이긴 것은 물론 예능 아는 형님에 나와서 연예인 출연진들을 상대로 모두 연승을 거두고도 농구 선수 출신 서장훈과 씨름 선수 출신 강호동을 상대로 승리하기도 했습니다.
오지호 씨는 2023년 4월 첫 방영되는 채널A 월화드라마 '가면의 여왕'에서 최강후 역을 맡으면서 오랜만에 안방극장으로 찾아오는데요. 최강후는 S 레스토랑 오너 셰프로서 사랑하는 여자친구 도재이(김선아)를 위해서라면 어떤 일도 마다하지 않는 다정다감의 끝판왕이지만 10년 전 의문의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인물입니다.
오지호 씨는 최강후를 연기하면서 가장 신경을 쓴 부분으로 듬직함이라고 밝혔는데요. 항상 도재이(김선아)의 안식처이자 버팀목이 되어 주는 역할이기 때문에 그녀를 편안하게 해 주려고 노력한다. 또한 최강후처럼 책임감도 클 뿐더러 츤데레 같은 스타일이여서 캐릭터와 자신의 공통점을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오지호 씨는 자신에게 소중한 사람을 지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고, 재이의 든든한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신경 썼으니 강후의 활약을 기대해 달라고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습니다.
오지호 씨의 소속사는 이엘파크로 소속 연예인으로는 류수영, 강지영(카라), 박솔미, 신성우, 소희정, 박한별, 손성윤, 민하은, 김영선, 김성현, 안우연, 오정연, 안도규, 안민영, 왕빛나, 윤현민, 윤소이, 양주호, 윤아정, 한다희, 이시원, 이정준, 허율, 임사랑, 차준영, 정의욱, 장의수, 하승리, 이재용이 있습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이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