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랫동안 섹시퀸의 자리에 올라있는 엄정화 씨의 프로필, 나이, 키, 가족관계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드라마로 복귀한 그녀는 변함없는 외모와 더욱 탄탄해진 연기력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과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엄정화 프로필
- 나이 : 만 54세 1969년 8월 17일
- 고향 : 충청북도
- 키 : 164cm
- 몸무게 : 47kg
- 혈액형 : A형
- 가족관계 : 어머니, 언니, 여동생, 남동생(배우 엄태웅), 올케 윤혜진, 조카 엄지온, 반려견 슈퍼
- 학력 : 청전초등학교, 의림여자중학교, 제천여자고등학교, 북원여자고등학교
- 종교 : 개신교
- 소속사 : 사람엔터테인먼트
- 데뷔 : 1992년 7월 5일 영화 결혼 이야기, 1993년 3월 13일 정규 1집 Sorrowful Secret
- MBTI : INFP
엄정화 씨는 오랫동안 많은 여자 가수들의 롤모델이 되고 있는데요. 그 인기를 대변하듯 한국의 마돈나라고 불리며 가수는 물론 배우로서도 크게 성공하였습니다.
앞서 언급했든이 한국의 마돈나, 한국 가요계의 여왕등의 수식어와 함께 음반과 연기 두 영역 모두에서 정점을 찍은 연예인으로 당대를 풍미한 히트곡도 90년대에서 2020년대에 이르기까지 매우 많습니다.
엄정화 씨는 여자 연예인들, 특히 연기와 가수 커리어를 같이 하는 여자 연예인들이 롤모델을 꼽으라면 독보적으로 많이 꼽히는 연예입니다. 거의 롤모델 천하통일 수준으로 포털 뉴스에 엄정화 롤모델만 쳐보면 이름만 들어도 아는 연예인부터 신인 그룹까지 롤모델로 꼽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별히 롤모델이라는 단어를 쓰지 않더라도 50대에 이르기까지 계속해서 새로운 길을 열고 있는 엄정화에 대한 감정을 존경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공개적으로 표현한 경우도 많은데, 대표적으로 보아, 현아 등의 가수를 비롯하여, 유진, 천우희, 정려원 등의 배우 등으로부터 폭넓은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엄정화 씨는 원주에 있는 북원여고를 졸업하였는데 1989년부터 MBC 합창단에서 활동하다가 배병수 씨의 눈에 띄어 1992년 영화 결혼 이야기로 데뷔하고 1993년 주인공을 맡은 영화 바람부는 날이면 압구정동에 가야한다의 OST였던 눈동자로 가수로 데뷔했습니다.
또한 그녀는 2003년 영화 결혼은, 미친 짓이다 작품으로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하였으며 드라마 '아내'와 '12월의 열대야'가 연이어 좋은 평가를 받으며 배우 입지를 탄탄하게 다졌습니다. 특히 마니아층에선 12월의 열대야에서의 엄정화를 드라마에서 보여준 최고의 연기라고 평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았습니다.
엄정화 씨는 한때 최고 흥행 여배우 3위에 오르기도 했는데요. 그녀가 배우 이력이 있다는 사실은 알아도 꽤 흥행한 작품이 많았다는 점을 모르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그렇게 엄정화 씨는 음반, 영화, 드라마에서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다가 2022년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은희(이정은)의 절친이면서 오랜만에 제주로 돌아오는 미란 역을 맡았습니다.
12회 ~ 14회 초반 분량에 등장하는 역할이고 30년이 넘는 은희와의 우정과 갈등, 화해를 담은 미란의 모습을 연기했는데 3번의 이혼, 그리고 이혼녀 타이틀을 부끄러워하는 가족들과 딸 앞에서 한없이 작아지지만 유일한 친구라고 생각하는 은희 앞에서는 세상 밝아지는 미란을 훌륭하게 소화해 내어 많은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엄정화 씨는 뒤늦게 갑상선암 수술을 받은 사실이 알려졌는데요. 다행히 갑상선암은 완치율이 높은 암이라고 합니다. 건강한 모습으로 꼭 돌아오겠다던 바람대로 수술 후 복귀해서 옴니버스 영화 '마마'에 야쿠르트 아줌마로 출연하였고 영화 '댄싱퀸'에 황정민 씨와 함께 주연으로 출연했습니다.
엄정화 씨는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게스트 출연했었는데 평소 카리스마 넘치는 섹시퀸의 모습은 온데간데없고 그야말로 대책 없는 조카바보의 모습에 많은 팬들이 흐뭇해했습니다.
그녀의 어머니와 언니, 여동생, 남동생 엄태웅 씨와는 가끔 카카오톡으로 대화하는 모습이 '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된 적 있는데 가족과의 사이가 꽤 화목해 보였습니다. 엄정화 씨 본인의 이야기로는 현재 나이가 들어서인지 유독 조카인 지온이에게 애정이 많이 가서 다른 조카들에게는 미안하다고... 다른 조카들이 어렸을 때는 일이 너무 바쁠 때라 시간을 많이 보내지 못했다고 합니다.
엄정화 씨의 소속사는 사람엔터네틴먼트로 소속 연예인으로는 권율, 공명, 민성욱, 박규영, 김재영, 김민하, 데이비드맥기니스, 김성규, 고준, 문동혁, 윤소희, 박예진, 오우리, 유나, 심달기, 송재림, 신주환, 변요한, 유희제, 정인지, 이서준, 이가섭, 정호연, 이운산, 이성욱, 이하늬, 정소리, 전채은, 이기홍, 수영(소녀시대), 조진웅, 최원영, 한예린, 홍기준, 차정원, 최희서, 최민영이 있습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이야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