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씨는 걸그룹 마마무의 멤버로서 독보적이면서 뛰어난 가창력과 섹시한 비주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입니다. 지금부터 화사 씨의 프로필 나이, 키, 가족관계, 본명, 학력 등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화사 프로필
- 본명 : 안혜진
- 나이 : 1995년 7월 23일 만 28세
- 고향 : 전라북도
- 키 : 160cm
- 혈액형 : A형
- 소속사 : RBW
- 데뷔 : 마마무 2014.01.09
화사 씨는 4인조 걸그룹 마마무의 멤버인데요. 그룹 내에서 보컬과 랩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데뷔 전부터 뛰어난 실력으로 여러 가수들에게 피처링 오퍼를 받았으며 2012년 고등학생이었을 당시 솔비의 곡 '오뚜기(Club House ver)'에 랩 피처링으로 참여도 했다고 합니다.
화사 씨는 그 후에도 'HJ' 라는 이름으로 팬텀의 곡 '손톱'을 피처링했고, 스탠딩 에그의 '넌 이별 난 아직'을 박신혜가 부른 버전에서 랩 피처링을 했습니다. 연습생 신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기성 가수들의 피처링을 맡은 점은 화사 씨의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녀는 가창력이 뛰어나고 감미로운 음색을 갖고 있으며, 강약 조절, 다양한 창법 구사, 디테일한 타고난 감성까지 아이돌 역대급 보컬이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화사 씨는 실력을 인정받아 현재도 여러 뮤지션들과 활발하게 음악 작업을 하고 있고 독보적인 무대 장악력까지 갖추고 있어서 마치 내한한 팝가수를 보는듯한 느낌을 준다는 평이 많습니다.
화사 씨는 작곡과 작사 능력까지 갖췄는데요. 마마무 데뷔 앨범에 수록된 솔로곡 '내맘이야'를 작곡 및 작사를 시작으로 수십 개의 곡을 작곡 작사한 싱어송라이터로 음악성이 뛰어납니다.
2년 연속 흥행에 성공시키며 음원 월간차트 1위의 기록을 세운 '멍청이(twit)'와 '주지마' 역시 화사 씨가 작곡과 작사에 참여했으며 2020년 화사 씨의 개인 음반 최초로 차트인 1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María에서는 총 7곡 중 무려 5곡에 참여하였으며 이외에도 다수의 곡을 만들었습니다.
2019 4season F/W 콘서트에서는 노래와 이야기를 통해 한 편의 뮤지컬처럼 희로애락이 담긴 화사의 25년 인생을 25분 동안 한눈에 볼 수 있는 무대를 직접 구상하였는데 그녀의 빼어난 입담과 출중한 실력을 동시에 보여준 레전드 무대라고 합니다.
그녀는 화사 효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소한 행동에도 큰 파급력을 불러일으키는 스타 중 한 명으로 곱창을 비롯해 김부각, 간장게장, 트러플 짜파게티 등 먹방을 했다 하면 각종 실시간 검색어 1위는 물론 해당 제품을 완판 시키기도 합니다.
화사 씨가 MBC '나 혼자 산다' 에서 찾아갔던 가평군 쌈지공원은 지리상으로 꽤나 외진 곳에 있어 방문객이 적은 곳이었는데, 화사 씨의 방영분이 방송되고 난 후 이용자 수가 급증해 아예 새롭게 리모델링을 진행했을 정도라고 합니다.
마마무의 구 팬매니저는 화사 씨의 식성을 두고 "음식 하나도 가리는 거 없이 다 먹는 사람 본 적 있어요…? 저는 있어요. 그게 혜진이에요." 라고 증언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후 사실 김치류는 먹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김치찌개 등 조리한 김치는 먹지만 그냥 김치는 싫어하고 태국 음식과 같이 향이 진한 외국 음식은 못 먹는다고 합니다.
화사 씨는 대학교나 행사에서는 팬을 위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든가 무대 아래로 내려와 손을 잡아준다든가 하는 다양한 팬 서비스를 보여주기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팬 사인회 일화를 들어 보면 팬을 사랑하는 마음이 각별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든 팬들의 손을 잡아 주고 따뜻한 눈빛으로 이야기를 들어주는 건 물론이고, 뺨을 때려달라 부탁한 팬에게 뽀뽀를 해 준 일화는 팬들 사이에서 유명한 이야기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