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하 씨는 특유의 강아지상으로 눈웃음이 매력적인 배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의 프로필 나이, 키, 데뷔, 가족관계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정하 프로필
- 본명 : 이관민
- 나이 : 26세 1998년생
- 키 : 180cm
- 혈액형 : O형
- 가족관계 : 부모님, 누나, 여동생, 반려견 다봉이
- 학력 : 용인신릉중학교, 성지고등학교, 동서울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 소속사 : 나무엑터스
- 데뷔 : 2017년 웹드라마 '심쿵주의'
- MBTI : INFJ
- 취미 : 영화 관람, 하늘 사진 촬영
이정하 씨는 2016년 도전 골든벨 용인 성지고편에 나온 적이 있으며, 첫 문제를 못들어 '00은 고래를 춤추게 한다'는 질문에서 '인생'이라고 오답을 말해 개인 인터뷰를 가졌다.
그 뒤 왕중왕편에 나와 30번 중반대 문제까지 살아남으면서 선전했다. 당시 평소 아버지와의 관계가 서먹함을 밝혔는데 이에 대해 아버지가 그에게 어릴 때 사랑을 많이 표현하지 못해 미안해하는 모습이 영상편지로 나오기도 했다.
이정하 씨가 주연을 맡은 '무빙'이 큰 인기를 끌며 극 중 역인 '김봉석'으로 대중 인지도가 급격히 올라갔다. 이 작품을 위해 약 30kg 정도를 증량했다고 한다. 또한 상당한 비중의 와이어씬을 잘 촬영하기 위해 필라테스와 무용을 열심히 했다고 한다.
이정하 씨는 영화 보는 것이 취미인 만큼 다양한 장르를 좋아한다. 그중에서도 스포츠와 음악, 로맨틱 코미디의 장르를 좋아한다고 한다.
그는 라라랜드와 보헤미안 랩소디, 어바웃 타임, 국가대표를 추천한다고 하고 개인 SNS에도 영화의 장면들이 업로드 될 만큼 영화를 좋아한다.
이정하 씨는 2017년 KBS2 방영한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 더 유닛에 참가하여 최종 19위를 기록하였다. 배우 전문 소속사 소속으로써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한 것은 이례적이었다.
중학생 때부터 꿈이 아이돌이었고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도 한 적이 있다고 한다.
이정하 씨의 취미 중 하늘 사진 촬영은 힘든 순간에 문득 하늘을 본 적이 있었는데 자신의 상황과 다르게 보이는 평화로움이 위로가 됐고 그 이후로 하늘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는 SSG 랜더스의 팬이다. 직접 야구장에 직관을 가서 응원하는 모습을 본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리기도 했다.
응원하러 온 이정하 씨를 보고 일부 SSG랜더스 팬들은 시구 섭외를 해야한다는 의견을 냈고, 실제로 2023년 10월 KIA전 경기에 시구자로 섭외되기도 했다.
<함께 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