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나라 씨는 무용을 전공하였는데 그래서인지 춤을 굉장히 잘 추는 배우입니다. 약간의 비음이 섞인 특이한 목소리도 잘 알려져 있으며, 뮤지컬 배우 출신답게 노래 또한 상당히 잘 부릅니다. 지금부터 오나라 씨의 프로필, 나이, 키, 남자친구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나라 프로필
나이 : 1974년 48세
고향 : 서울
키 : 164cm
혈액형 : O형
가족관계 : 부모님, 남동생
학력 : 신안초등학교 > 대안여자중학교 > 계원예술고등학교 무용과 > 경희대학교 무용학 > 단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뮤지컬학
데뷔 : 1997년 뮤지컬 '심청'
별명 : 찐찐, 천년줌, 하시모토 찐찐, 천년니, 촉나라, 똥촉나라, 마추자, 오혜린, 나라오
소속사 : 매니지먼트 에이엠나인
종교 : 개신교
MBTI : ESFJ
오나라 씨는 본명인데 출생 시 아버지가 "우리나라 만세"라고 외쳐서 이름이 되었다고 한다.
오나라 씨는 과거 백석예술대학교 공연예술학부 겸임교수(뮤지컬 연기과)를 10여 년간 맡았다. 1996년에 서울예술단에 입단하였고, 2001년에는 일본 뮤지컬을 대표하는 극단인 시키(사계)에서 약 3년 동안 활동했다.
2006년에는 TV유치원 파니파니에서 4년 동안 샤랑 역으로도 활동했다.
오나라 씨의 인스타그램 계정 이름은 sabita인데 이는 출연했던 뮤지컬인 사랑은 비를 타고의 머릿글자에서 따온 것이라고 한다.
오나라 씨는 엄정화가 출연했던 《댄싱퀸》, 차태현이 출연한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등에 나왔고, 《SKY 캐슬》의 진진희 역을 계기로 인지도와 인기가 급상승했다.
오나라 씨는 대학교 4학년 때 모교인 계원예고에 교생실습을 나갔는데 당시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이었던 조승우를 가르친 적이 있다. 2007년 제13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조승우와 함께 인기스타상을 받은 소감으로 이 인연을 언급했다.
오나라 씨는 뮤지컬 김종욱 찾기의 오리지널 주인공으로 초연 이후에도 상당 기간 주인공 역을 맡았다. 이 외에도 《아이 러브 유》, 《싱글즈》, 《점점》 등 대학로 로맨틱 코미디 뮤지컬의 주인공을 도맡으며 '로코퀸'으로 불렸다.
대장금 드라마가 방영할 때 오나라 씨는 일본에서 활동하고 있었는데, 당시 검색어 1위에 오나라가 뜨자 본인이 유명해진 줄 알고 클릭을 하더니 검색어의 대다수가 대장금 OST 오나라고 100개를 넘긴 이후에 본인 얘기가 나왔다고 한다.
오나라 씨는 SKY 캐슬 출연으로 인기가 높아지면서 배역 이름인 진진희를 따 별명이 "찐찐"이 되었다. 네이버에서 찐찐을 검색하면 연관검색어 1순위에 오나라가 나오고 오나라를 검색해도 연관검색어에 찐찐이 뜬다.
오나라 씨는 SKY 캐슬 촬영 중 나온 굴욕 샷을 공개했는데 해당 장면에서 유래한 짤 때문에, 천 년에 한 번 나올만한 아이돌이라는 뜻에서 '천년돌'이라 불리는 일본의 하시모토 칸나에서 유래한 '천년줌', '하시모토 찐찐' 등의 별명을 얻게 되었다.
오나라 씨는 아직 미혼인데 배우 출신 연기 강사 김도훈 씨와 20대 중반부터 2023년 기준 23년째 열애 중이지만 결혼은 하지 않고 있는 상태인데, 이에 대해선 2018년에 한 여성 잡지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솔직하게 언급한 적이 있는데 내용은 다음과 같다.
남자친구인 김도훈 씨와 지금이라도 마음만 먹으면 결혼을 할 수 있지만 지금 관계에 딱히 결혼을 할 필요성을 못 느껴서 안 하고 있는 것. 두 사람 모두 이미 서로를 가족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결혼보다는 앞으로 어떤 꿈을 꾸고 어떻게 함께 살아가냐가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최화정의 파워타임 스페셜 DJ로 나왔을 당시에도 서로 너무 바빠서 결혼을 못 했었는데, 이미 부모님이 모두 사위처럼 생각하고 있다고 할 정도라고 한다. 그러면서 결혼 제도보다는 둘의 생활 방식이 잘 맞고 함께 행복한 것이 중요하다고 말을 했다.
백석예술대학교 공연예술학부 뮤지컬과 겸임교수를 10년 이상 맡았으나 지금은 배우 활동에만 집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교수 재직 시절 학내에서 굉장히 인기가 많았다고 알려지며 제자들과도 SNS로 활발하게 소통하며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으로 보인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이야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