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설인아 씨의 프로필, 학력, 나이, 키, 드라마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소 운동을 좋아해서 주짓수도 배우는 그녀는 이미 태권도 공인 3단이라고 하는데요. 실내에서 하는 클라이밍을 열심히 배워서 트래킹에 도전해 보는 것이 소망이라고 합니다.
▶ 설인아 프로필
- 본명 : 방예린
- 생년월일 : 1996년 1월 3일 만 27세
- 고향 : 경기도
- 키 : 167cm
- 혈액형 : A형
- MBTI : INFJ
- 가족관계 : 부모님, 오빠, 반려견 줄리
- 학력 : 칠보중학교,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휴학
- 종교 : 개신교
- 소속사 : 골드메달리스트
- 데뷔 : 2015년 KBS2 드라마 프로듀사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설인아 씨의 본명은 방예린인데요. 설인아라는 예명은 사촌 오빠가 지어줬다고 합니다. 이유는 영어 이름인 Serena(세리나)를 빨리 발음하면 설인아로 들려서라고 합니다.
설인아 씨는 소문난 애견인인데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강아지 사진들이 자주 올라온다고 합니다.
설인아 씨는 중학교 2학년 때 아이돌 연습생으로 연예기획사에 입사하였는데요. 원래 배우가 꿈이었지만 가수가 되고 나서 배우에 도전하는 것이 더 빠른 길일 수 있다는 회사의 조언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설인아 씨도 가수가 연기를 할 수도 있고 배우가 노래를 할 수도 있다고 믿었기 때문이었는데 여러 가지 사정들과 엄격한 관리 규율 등으로 인해 고등학교 3학년이 되었을 때 모두가 떠나고 회사에 홀로 남아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설인아 씨는 대학을 가야겠다는 생각에 회사 측에 양해를 구한 뒤 대학 입시를 준비하기 시작했다는데요. 그때가 입시 3개월여 전으로, 무용을 하는 주변 친구들에게 무용의 기초를 배우고, 연습생 생활을 통해 익힌 힙합을 접목시켜서 스스로 무용 안무를 만들고 실기 시험에서 선보인 끝에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에 합격하게 됩니다.
설인아 씨가 가수 연습생으로 보낸 시간은 약 3년 9개월로 본인은 이 기간에 대해 아쉽지 않다고 하네요. 막내 생활 경험으로 인해 눈치가 빨라졌고 이때 배운 노래, 춤, 연기 등이 궁극적으로 본인에게 도움이 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설인아 씨는 2015년 KBS 2TV 드라마 '프로듀사'에서 극 중 신디의 고등학생 안티팬으로 등장하며 얼굴을 알렸고 2016년 KBS 2TV 예능 '나를 돌아봐'의 조영남 몰래카메라편에서 할아버지 뻘인 조영남에게 화를 내는 연기를 하면서 실제로 따귀를 세차게 때려 '조영남 따귀녀'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2016년 4월 30일부터 방송된 MBC 드라마 '옥중화'에서 젊은 시절의 '한금옥' 역할을 맡았는데 단역임에도 불구하고 존재감을 컸습니다.
설인아 씨는 2017년 4월 JTBC '힘쎈여자 도봉순'에서 극 중 배우 지수가 연기한 인국두의 여자친구 조희지 역을 맡았고 2017년 5월부터 2019년 1월까지 MBC '섹션TV 연예통신'의 MC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2017년에는 KBS 2TV 드라마 '학교 2017'에서 학교 퀸카 홍남주 역으로 출연해서 장동윤 씨와 호흡을 맞추었습니다.
2018년에는 KBS 1TV 드라마 '내일도 맑음'에서 여주인공 강하늬 역을 맡아서 중장년층에게 인지도를 크게 높였습니다.
설인아 씨는 2017년 1월 MC 딩동 씨와 함께 서울가요대상 레드카펫 MC를 봤는데요 이때 드레스 덕분에 볼륨감 있는 몸매가 부각되면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하는 등 크게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설인아 씨는 2019년 MBC 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에서 첫 액션과 시크한 성격의 고말숙 역을 맡았는데요 지금까지 했던 캐릭터와 완전히 다른 콘셉트의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이후 2019년 9월 28일부터 2020년 3월 22일까지 KBS 2TV 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에서 8년차 공시생인 여주인공 김청아 역을 맡아 주말드라마에 첫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설인아 씨는 2020년 tvN 드라마 '청춘기록'에서는 주인공 사혜준의 전 여자친구인 정지아 역을 맡아 연기했는데요. 언론에는 특별출연으로 보도되었고 실제로도 그랬지만 극초반부터 15회까지 출연하며 사실상 준 조연으로 출연했습니다. 극 중 쿨하면서도 당당한 매력의 캐릭터를 지적이고 차분한 면까지 배가시키며 전무후무한 인생 캐릭터전 여친 캐릭터를 완성했다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설인아 씨의 성격은 낙천적이면서 털털하다고 하는데요. 가끔 친한 친구들 사이에서는 개그 욕심을 부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롤 모델은 김혜수 씨이고 이상형은 조진웅 씨인데 판다곰같이 듬직함이 좋다고 합니다.
설인아 씨는 데뷔 초 신인 때 오디션을 많이 봤는데 스타일리스트도 없고 숍을 가기에도 여의치 않아서 직접 헤어와 메이크업을 하며 늘 의상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러다 털털한 캐릭터 콘셉트의 오디션이 들어왔는데 한창 유행이던 청청 패션을 입고 봤지만 주변 사람들이 걱정할 정도로 오디션을 망쳤다고 합니다. 오디션이 끝나고 인사를 한 뒤 자리에서 일어나자마자 "청청은 왜 입은 거야?" "자기가 무슨 이효리인 줄 아나 봐" 등 일부러 들으라는 듯이 비난을 했으며 그 얘기를 듣고 나가는 문고리를 잡는 순간 손을 바들바들 떨렸다고 합니다.
설인아 씨는 이다희, 구하라, 미나와 함께 런닝맨에 게스트로 출연해서 좋은 활약을 펼치기도 했는데요. 댄스 무대를 선보이던 중 프리즈를 시연했으며 게스트들이 이를 따라 하기까지 했습니다. 해당 방송에서 가장 큰 활약을 했던 이다희 씨 역시 설인아 씨의 프리즈를 따라하는데는 실패했고 카라의 구하라, 구구단의 미나 역시 프리즈를 흉내 내는데 실패하였습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이야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