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경 씨는 섬세한 감정표현과 편안한 연기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윤경 씨의 프로필 나이, 키, 드라마, 학력 등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하윤경 프로필
- 나이 : 만 31세 1992년 10월 20일
- 고향 : 서울
- 키 : 165cm
- 혈액형 : O형
- 가족관계 : 부모님, 반려묘 (제제, 다다)
- 학력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 소속사 :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 데뷔 : 2015년 국립극단 청소년극 '록산느를 위한 발라드'
- MBTI : INFP
- 별명 : 봄날의 햇살, 춘광좌, 하윤키
하윤경 씨는 별명이 여러개인데요. 그중 '춘광자'라는 별명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최수연 역할을 맡으며 생긴 별명으로, 봄날의 햇살을 한자로 바꿔 만들어진 별명이라고 합니다.
그녀는 연극과 영화를 오가면서 필모그래피를 쌓다가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허선빈 역, 이후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최수연 역을 연기하면서 본격젹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하윤경 씨는 고등학교 2학년 때 입시 준비를 하면서부터 연기를 시작했는데 평소 체육과 미술 등 예체능 계열을 좋아했지만 진로 고민을 하던 중 영화와 공연을 많이 보러 다녔던 자신이 연기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연극을 해보고 싶어서 부모님을 설득하였지만 반대하셨다고 합니다.
본가가 일산이고 부모님은 일부러 고생하면 포기할 것이라 생각하여 서울에 있는 학원까지 보냈지만 생각보다 너무 잘하고 있어서 놀랐고 학원 시험에서도 좋은 성적을 얻어 오히려 본인의 꿈을 지지해 주셨다고 합니다.
하윤경 씨는 이후 2015년 연극으로 데뷔하였고, 영화 '소셜포비아' 에서 처음으로 주연을 맡으며 상업영화에 출연하였으며, 독립영화 쪽에서 활발하게 연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하윤경 씨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출연 당시 문태유와의 러브라인을 모르고 촬영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나중에 대본을 받고 두 배우 모두 놀라서 순간 어색해했다는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같은 병원 동료로 출연했던 배우 안은진 씨와는 같은 학교 선후배 사이이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주인공인 배우 박은빈 씨와는 동갑내기 친구라고 합니다.
하윤경 씨가 데뷔 전에 연기학원 1등 시절의 실기 영상이 공개된 적이 있는데 고등학생이지만 섬세한 연기가 인상적이라는 평이 많았고 합격수기 또한 학원 카페에 아직 남아있다고 합니다.
하윤경 씨는 애묘인인데 현재 제제와 다다라는 고양이 2마리를 기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자신이 주연으로 출연했던 영화 '경아의 딸' OST 눈 오는 밤을 직접 부를 정도로 노래실력도 출중하다고 합니다.
소속사는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로 소속 연예인은 김혜수, 전혜진, 오경화, 윤상현, 김우담, 이선균, 이성민, 강유석, 신하균, 주진모, 최덕문, 차선우가 있습니다.
▶▶ 지금 많이 보고있는 콘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