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손나은 씨의 프로필, 인스타그램, 소속사, 키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나은 씨는 배우이자 걸그룹 Apink의 전 멤버인데요. 고향은 서울이고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여동생 손새은(1997년생), 반려견 손바샤가 있습니다.
키는 168cm이고 혈액형은 B형, MBTI는 INTJ입니다.
학력은 서울언북초등학교 졸업 > 청담중학교 졸업 > 압구정고등학교 전학 >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무대미술과 졸업 > 동국대학교 연극학을 전공하였습니다.
Apink의 웬만한 멤버들이 다 그렇지만, 손나은 씨는 그중에서도 박초롱 씨와 더불어 가장 눈물이 많은 멤버입니다.
평소에 인터뷰나 콘서트 앙코르곡을 부르는 도중 눈물을 흘리는 장면을 자주 볼 수 있는데 6번째 단독 콘서트에서는 네가 손짓해주면 앵콜곡을 부르는 도중 폭풍눈물을 흘려 박초롱이 달래러 왔으며, Pink Revolution 용산 팬사인회 끝인사 도중에도 한 PANDA의 "오래보자" 라는 말에 폭풍 눈물을 흘려 멤버들이 모두 달래러 왔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이렇게 눈물을 자주 보이는 이유 중 하나는 평소에 표현을 잘 못하는 성격 탓에 팬들에 대한 미안함과 고마움 때문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평소에 감성이 풍부해 감동받을 때 감정이 확 올라오는데, 에이핑크의 쇼타임 6회에서는 리더 초롱이 닭갈비쌈을 싸주면서 "나은이가 표현은 잘 못하는데 은근히 마음을 전해주는 성격이다."라는 말에 감동하여 한동안 폭풍 눈물을 흘렸고, 이 과정에서 초롱까지 눈물을 흘리고 말았다고 합니다.
손나은 씨는 참하고 낯가림이 많은 성격으로 처음에 가는 장소와 낯선 사람들을 만났을 때 그 분위기에 적응하는 것이 어렵다고 토로한 바 있습니다. 예능에서 존재감이 초창기에 그리 크지 않았던 것도 이러한 성격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눈물 많고 여린 성격 때문인지 언니라인(박초롱, 윤보미, 정은지)으로부터 위로를 받거나 배우는 것이 많은 편입니다.
에이핑크의 대표적인 나은맘 중 하나인 정은지와 박초롱만 해도 그렇고, 윤보미 또한 데뷔 초기 떨어지는 예능감으로 꽃병풍이 되기도 했었던 나은에게 많은 도움을 줬습니다.
하지만 데뷔 초 내성적인 이미지와는 달리, 10년 차가 된 현재는 예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예능감이 상승했으며, 특히 이제는 전설이 된 동원참치 광고에서는 예년과 달리 훨씬 밝아진 나은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손나은 씨는 Apink의 비주얼 센터였는데 에이핑크 내에서도 대표적인 비주얼 멤버로 꼽혔으며 걸그룹 전체에서도 비주얼 멤버로 자주 이름을 올렸습니다.
청순하면서 섹시한 얼굴을 가지고 있는데 에이핑크 초창기의 청순한 콘셉트에서는 청순하면서 귀여운 외모였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1도 없어, %%등 섹시한 콘셉트로 방향을 틀었을 때 리즈를 갱신하여 많은 포털사이트에서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손나은 씨는 몸매도 굉장히 뛰어난데, 밸런스도 좋다고 합니다. 허리도 18~21인치로 굉장히 가늘며 여자들 사이에서도 워너비 몸매로 자주 꼽히는 연예인 중 한 명입니다.
손나은 씨 닮은꼴로는 주로 제니, 쯔위, 설현, 류진, 민효린, 채정안 등이 있습니다.
2015년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대회에 에이핑크 양궁 대표로 나와 맹활약을 했습니다. 총 6발 중 0점 세 발, 나머지 세 발은 총 9점을 쏨으로써 평균 1발당 4.5점이라는 놀라운 실력을 뽐내며 에이핑크의 4강 탈락에 지대한 공헌을 했습니다.
또한 같은 해 추석특집 아육대에서는 연습게임에선 5점, 3점, 그리고 마지막 발은 설날 특집과 마찬가지로 화살이 세트로 빗나가면서 0점을 쐈으나, 본 게임에선 7점, 6점, 5점을 쏘는 장족의 발전을 보였습니다.
손나은 씨는 소설책 읽는 것을 좋아하는데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에서 소설 읽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가족들이 미술 쪽을 전공한 경우가 많아서 어렸을 때 미술을 많이 했다고 하는데, 강남구청 미술 영재로 뽑힌 이력이 있다고 하며 어머니가 미술관 관장이라고 합니다.
이런 면이 있어서인지 레인보우 출신의 김재경, 걸스데이의 유라와 함께 걸그룹 3대 화백으로 꼽히기도 하고, 세 번째 미니앨범 <Secret Garden>의 재킷사진 곳곳에 그림을 그려넣어 자켓 디자인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대학 입학 후 가진 인터뷰에서도 복수전공이나 부전공으로 미대 쪽을 전공하고 싶다고 하는 것을 보면 계속 미술을 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 듯합니다..
데뷔 전 미술 전시회를 자주 가기도 했다고 하고 심지어 데뷔 이후에도 간혹 전시회에 간 뒤 사진을 찍어서 프롬 에이핑크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걸 보면 시간 여유가 있을 때 종종 가는 듯하며전시회에 가지 못하는 경우에도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화가들의 작품을 살펴본다고 합니다.
손나은 씨는 이미지와는 반대로 토속적인 음식을 좋아하는데. 특히 뻥튀기에 집착하는 모습이 에이핑크 뉴스나 런닝맨에도 나와서 뻥튀기를 좋아하는 걸 팬들이 많이 알고 있다고 합니다.
허당스러운 이미지는 아니지만 에이핑크의 팬이라면 다 알 만한 사실로, 굉장한 허당이라고 합니다. 오른손이 말을 듣지 않는 인증짤들이 업로드돼서 더욱 허당력과 귀여움을 팬들에게 어필하고 있으며, 결국 오른손나은이라는 별명이 붙고 말았습니다.
물건을 자주 잃어버리는 버릇도 있어서 그것을 고치고 싶다고 이야기하기도 했고 한끼줍쇼에서도 이러한 허당의 면모가 제대로 나타났는데, 밥을 얻어먹기 위해 3번 초인종을 눌렀는데 3번 모두 집에 사람이 없어 손꽝손이라는 별명을 득템 하기도 했고, 밥을 얻어먹고 나갈 때 몰래 챙겨 온 초콜릿을 흘리는 등 오른손 나은의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시구&시타는 총 4번 진행했는데, 2011년 6월 19일 SK 와이번스와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첫 시구를 했고 2013년 9월 12일 KIA 타이거즈와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두 번째 시구를 했습니다.
손나은 씨는 팬들 사이에서 소문난 아디다스 덕후입니다. 해외 스케줄을 가서도 아디다스 매장에 가서 물건을 구매하는 모습이 해외 팬들에게 찍히기도 했고 상, 하의 모두 아디다스로 통일하기도 했으며 안무 영상으로 유명해진 일명 "손나은 레깅스"도 아디다스 제품입니다.
실제로 광고모델도 아닌데 안무연습 때의 모습을 공개한 영상에서 입고 있던 아디다스 레깅스가 완판이 된 적도 있는데, 일부 아디다스 매장에서 손나은을 광고 모델로 쓰지 않았는데도 손나은 레깅스라고 제품을 홍보해서 이에 관해서 말이 나온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손나은 씨의 소속사는 YG엔터테인먼트로 소속 연예인으로는 빅뱅, 블랙핑크, 위너, 악동뮤지션, 젝스키스, TREASUER, 김희애, 유인나, 최지우, 차승원, 장현성, 정혜영, 유승호, 한승연(카라), 경수진, 이수혁, 장기용, 이성경, 수현, 박소이, 이호정, 서정연, 진경, 박형섭, 주우재, 강희, 갈소원이 있습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이야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