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박하나 씨의 나이와 프로필, 키, 인스타그램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하나 씨는 혼성그룹 가수 퍼니 출신으로, 악역과 선역 모두 잘 소화하는 연기폭이 넓은 배우입니다.
나이는 1985년생으로 37세이며 고향은 인천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키는 165cm이고 혈액형은 AB형이며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오빠, 남동생이 있습니다.
학력은 진선여자고등학교를 졸업 후 백제예술대학교에서 보컬을 전공하였습니다.
박하나 씨는 오랜 무명 생활 끝에 2014년 MBC 일일 드라마 압구정 백야에서 가족을 버린 친모에게 복수하는 여주인공이자 타이틀롤인 백야 역을 맡아 잘 소화해서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후 2016년 KBS2 일일 드라마 천상의 약속, 2016년~2017년 KBS1 일일 드라마 빛나라 은수에서 각각 장세진, 김빛나 역으로 출연했으며 둘 다 주인공과 대립하는 악녀 역할입니다.
작품 자체도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며 배우 본인의 연기력도 좋은 평을 받았습니다.
인지도가 꽤 올라 2018년 KBS2 일일 드라마 인형의 집에서 주인공 홍세연 역을 맡게 되었는데 본래 악역을 주로 맡았으나, 선역 또한 악역만큼 어울린다는 평을 많았습니다.
2019년 MBC 주말 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에서는 남편으로부터 가정폭력을 당하는 성형 전의 '윤마리' 역으로 출연해 강렬한 인상을 남겨 초반 하차를 두고 많은 시청자들의 아쉬움을 자아냈습니다.
2020년 KBS2 일일 드라마 위험한 약속에서 주인공인 차은동 역으로 다시 한 번 좋은 연기를 보여줘 일일 드라마의 여신임을 증명했습니다.
2021년~2022년 김사경 작가의 새 작품 KBS2 주말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에서 조사라 역을 맡아 KBS 드라마로는 천상의 약속, 빛나라 은수 이후 5년만에 악역을 다시 맡게 되었고, 역대급 악녀 캐릭터를 잘 소화냈습니다.
그 후 2022년 넷플릭스 드라마 안나라수마나라에서 리을의 동창생 '민지수' 역으로 특별출연을 하였습니다.
같은 해 10월부터 방영되는 KBS2 일일 드라마 태풍의 신부에서 복수를 위해 사랑의 가면을 쓴 주인공 은서연(강바람) 역을 맡았습니다.
특히 극중 약혼하기로 한 윤산들마저 자신의 아버지, 그의 아버지까지 죽였던 강백산에 의해 죽임을 당하자, 이성을 잃은 채 표효하며, 각성하여 강백산에 대한 복수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장면에서 크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2019년 4월부터 BAN_HANA라는 이름으로 소속사 유튜브를 통해 유튜버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박하나 씨는 유명한 앵무새 집사인데요. 예전부터 반려동물을 기르고 싶었으나 털 알레르기 때문에 포기하던 중 새에게는 알러지가 일어나지 않아 키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총 5마리를 키웠는데 코뉴어 종의 랍&스타, 검은 머리 카이큐 종의 루키&나나&꾸꾸. 처음에는 랍과 스타 2마리를 입양했다가 다리를 다친 루키의 사연을 듣고 입양을 결심한 이후 1마리씩 늘어 5마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박하나 씨는 2018년 7월 25일 언론을 통해 일반인 한의사와 열애설이 보도되자 소속사를 통해 열애 사실을 인정하기도 했습니다.
소속사는 FN엔터테인먼트로 소속 연예인으로는 김성령, 임수향, 안보현, 배그린, 백승도, 박제준, 송이우, 이상홍,
이태구, 이도협, 홍수현, 채동현이 있습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이야기 ⏪
댓글